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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험실

활아마 강타데미지 실험

강타란?

 적의 현재피를 일정량 깎는 피해를 주는것을 의미합니다.

 

일반적으로 강타데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 근접무기 데미지 (현재피) 원거리 무기 데미지 (현재피)
일반몹 1/4 1/8
유니크몹 1/8 1/16
보스몹 1/8 1/16
PK 1/10 1/20

 

1. vs 일반몹

 

 

 그렇다면 카오스 생츄어리에서의 강타의 효율은 어떨까요?

 

카오스 생츄어리 몹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 생명력 (평균치) 물리저항력
베넘 로드 9555~15167  (12361) 50%
스톰 캐스터 3,709~6,800 (5254) 50%
오빌리언 나이트  5564~9273 (7418) 33%
둠 나이트 5253~8755 (7004) 33%

 

아마존의 경우 일반몹의 피를 1/8 가량 깎습니다. 때문에 다음과 같은 데미지을 가집니다.

  강타데미지(최소-최대) 평균 강타데미지 실질 평균 강타데미지
(저항력 고려)
베넘 로드 0-1545 772.5 386
스톰 캐스터 0-656 328 164
오빌리언 나이트 0-927 463.5 310
둠 나이트 0-875 437.5 293

솔로방에서 평균 288의 피해를 적에게 줍니다.

 

그렇다면 풀방에서의 강타데미지는 얼마나 될까요? 

 풀방에서는 몹들의 피가 4.5배가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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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명력 공식

 몹의 피x(인원수+1)/2

풀방기준 강타 1대는 1296의 피해를 입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 

2. vs디아블로

 

  생명력 물리저항력
디아블로 113812 45%

 

 디아블로의 경우 보스몹이기 떄문에 피의 1/16을 깎습니다. 떄문에 다음과 같은 데미지 값을 가집니다.

  강타데미지 실질 강타 평균데미지 (저항력고려)
디아블로 0-7113 1956

솔로방 기준 1956의 피해를 강타 1대당 입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정리하자면

  솔로방 풀방
강타 실질 평균데미지(카생 일반몹) 288 1296
강타 실질 평균데미지(디아블로) 1956 8802

 

그렇다면 이 강타확률을 데미지로 변환 시켜볼까요?

 

강타확률을 스탯창 데미지로 변환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것은 강타의 기본데미지 입니다. 즉, 저항력을 고려하지 않은 데미지죠. 왜냐하면 아래 공식에 따라서 몹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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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탯창 데미지 x (100-몹의 물리저항력)/100 = 몹에게 가는 실질 피해 

 

 

카오스생츄어리 몹들을 상대로한 기본데미지를 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  강타 기본데미지(최소-최대) 강타 기본데미지 (평균값)
베넘 로드 0-1545 772.5
스톰 캐스터 0-656 328
오빌리언 나이트 0-927 463.5
둠 나이트 0-875 437.5

네 몹의 평균 기본 강타 데미지는 500입니다. 즉, 우리는 500이라는값을 강타확률 100%당 스탯창 데미지로 변환할수 있습니다. 풀방의 경우 4.5배를 하면 되기 때문에 강타확률 100%당 2250라는 값이 나옵니다.

 

그럼 각 장비별 강타확률을 스탯창데미지로 전환시키겠습니다.

  스탯창 변환 강타데미지 (솔방) 스탯창 변환 강타데미지 (풀방)
고어라이더 (15%) 75 337
고블린발가락 (25%) 125 562
기욤의얼굴 (35%) 175 787
거인두개골 (10%) 50 225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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